자유게시판
이명박시장 "교통대란 시민 무관심이 문제"
icon 이정일
icon 2004-07-07 10:12:01  |   icon 조회: 7123
첨부파일 : -
이명박 서울시장이 6일 대중교통체계 개편으로 빚어진 혼란에 대해 "(시민들이) 미리 연구를 하지 않아서 문제"라고 말하며 교통대란의 원인을 시민 탓으로돌렸다.

이 시장의 이 같은 발언은 교통요금 인상, 중앙차로 정체, 단말기 오류 등으로시민들의 불만이 최고조에 이른 상황에 나온 것이어서 교통체계 개편의 책임을놓고 이 시장에 대한 비난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이 시장은 이날 서울산업대에서 열린 서울시와 동북부권 대학ㆍ연구소 협력체제 협정 조인식에 앞서 대학총장들을 만나 "한국사람은 닥쳐야 일을 하지 도대체 미리 연구를 하지 않는다"며 "서울시와 각 구청이 여러 차례 안내문을 보내고 언론에도 여러 번 보도가 됐지만 (시민들은) 이를 쳐다보지도 않고 그냥버스를 타러 와서 문제"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반상회를 해서 내용을 알려줬지만 관심도 없었다"며 "그나마 젊은이들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잘 타고 다닌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서울시에서 미리 홍보를 하려고 했지만 먼저 해봐야 낭비라는 의견이있어 한 달 전부터 집중 홍보했다"고 털어놓았다.

한편 대중교통 체계 개편 6일째를 맞은 6일에도 일부 버스와 지하철의 교통카드 단말기 오류는 여전했다.

교통카드 운영을 맡고 있는 한국스마트카드는 6일 단말기 오류율을 집계한 결과 서울시내 버스 9743대에 설치된 단말기 중 오류를 일으킨 단말기는 대략 220개로 2.26%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하철은 391개 역사 6582대 단말기 중 301개가 오류를 일으켜 오류 발생률이4.4%였다.

또 새 교통카드 공급물량이 부족해 많은 시민이 교통카드를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교통카드가 없는 시민들은 어쩔 수 없이 현금으로 승차하면서 종전보다 200원을 더 내고 있으며 환승시 통합요금 혜택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날 을지로입구역에서는 새 교통카드를 사려는 승객들로 40여 명이 길게 줄을섰지만 카드가 매진되는 바람에 20여 명은 새 카드를 구입하지 못했다.

한국스마트카드 측은 새 교통카드는 반도체 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여서 칩 생산속도가 새 교통카드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당분간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6일 오전 출근시간대 교통흐름은 승용차 통행속도는 시간당 20.9㎞로 지난달 평균보다 1.1㎞ 증가했고 중앙버스전용차로의 버스 통행속도도 시속 19.2㎞로 지난달 평균보다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4-07-07 10:12: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